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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의 배터리가 방전되고 있습니다.

by Emily Blunt 2022. 3.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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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의 배터리가 방전되고 있습니다.

2022년 3월 22일 오전 11시 45분(동부 표준시 ) Tesla, Inc.(TSLA)327 댓글좋아요 13개

요약

  • 2021년 11월 1일 Tesla의 고평가된 주가를 언급한 첫 기사 이후 가격은 25% 하락했습니다.
  • 많은 Tesla 투자자들은 CEO Elon Musk에 대한 감탄과 Tesla가 운영하는 시장의 현실을 구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그 현실은 주가가 여전히 너무 높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 Tesla의 시장 평가 배터리를 재충전할 일이 거의 없다고 봅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전자 제품 시간/iStock

2021년 11월 1일 Tesla( NASDAQ: TSLA )의 주식 시장 가격은 $1,208.59로 마감했습니다. 2022년 3월 18일 종가는 $905.39입니다. 그것은 25%의 감소입니다. S&P 500은 이 기간 동안 3% 하락했습니다.

그 하락 이후에도 Tesla와 해당 날짜의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를 비교한 결과 다음과 같은 높은 평가가 나타났습니다.

Tesla의 시가총액: 9,357억 3,000만 달러. 체육: 184

Toyota의 ( TM ) 시가총액: 2,765억 5,000만 달러. 체육: 9.2

VW의 ( OTCPK: VLKAF ) 시가 총액: 1070억 7000만 달러. 체육: 5.20

포드( F ) 시가총액: 675억1000만 달러. 체육: 3.8

많은 Tesla 투자자들은 그것이 자동차 회사가 아니라 기술 회사라고 주장하므로 그 차이가 정당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2019년 말까지 이러한 차별화를 하지 않았습니다. 다음 파이낸셜 타임즈 차트는 2010년 Tesla의 시장 상장 이후 위의 모든 성과를 보여줍니다.

파이낸셜 타임즈

3대 대기업이 횡보했다. Tesla는 조금 더 나아졌지만 2019년 말부터 2021년 11월 1일 첫 번째 기사에서 이를 언급할 즈음에 정점을 찍을 때까지 상승했습니다. 내 기사 만으로는 그렇게 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Tesla가 그전까지 많은 차를 생산하지 않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상장 후 거의 10년 동안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과 함께 가격이 책정되었다면 왜 갑자기 기술주 카테고리로 밀려났을까요? 그런 다음 대부분의 PE보다 높습니다. 현재 Apple의 ( AAPL ) PE는 27이고 Tesla의 PER은 184입니다.

애플과 테슬라를 비교한 파이낸셜 타임즈 차트는 자동차 제조사와 비슷한 경향을 보인다.

파이낸셜 타임즈

Tesla의 주가와 시가 총액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는 나중에 확대하겠습니다. 하지만 먼저 Tesla가 자동차 제조사라는 점에 대해 조금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Tesla와 t는 긍정적입니다.

저는 Elon Musk를 2011년 첫 쇼룸에서 본 이후로 오랫동안 동경해 왔으며 자동차를 좋아했습니다. 그곳은 캘리포니아 멘로 파크에 있었고 아마도 지금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Tesla의 가격이 6달러 정도였을 때 내가 투자했더 라면 !

나는 최근에 승객으로서 첫 번째 운전을 했고 우리는 자동 조종 장치로 운전의 일부를 했습니다. 그것은 긴 터널의 고속 고속도로/아우토반/고속도로의 일부를 포함합니다. 저와 같은 일류 운전자가 운전대를 잡은 것처럼 차가 차선을 바꾸고 제동을 걸고 가속했습니다! 그것은 매우 좋았지 만 이상하게도 그 경험이 약간 무서웠습니다.

다른 측면에서 Tesla는 거의 2년 간의 건설 기간을 거쳐 Brandenburg 주로부터 독일에 있는 55억 달러 규모의 Gigafactory Berlin-Brandenburg에 대한 조건부 최종 승인 을 확보했습니다. Oder-Spree 지역의 기가팩토리는 Tesla의 유럽 최초의 공장이 될 것입니다.

공장 건설은 2020년 봄에 시작되었습니다. 최신 승인을 통해 Tesla는 물 사용 및 대기 오염 제어와 같은 다양한 조건을 충족한 직후 가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브란덴부르크 환경부 장관 Axel Vogel은 “Tesla 승인 절차는 여러 면에서 이례적인 절차입니다. 비교적 짧은 시간에 국가 환경청은 공장뿐 아니라 여러 개의 대규모 공장이 있는 산업 지역 전체를 검사하고 승인했으며 반복적으로 대중이 참여했습니다.” 많은 대중 참여가 건물에 반대했으며 나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2021년 베를린-브란덴부르크 기가팩토리(Gigafactory Berlin-Brandenburg)에서 가동될 예정이었지만 공장의 물 사용량에 대한 우려와 행정적 문제로 계획이 연기됐다.

연간 최대 500,000대의 모델 Y형 차량과 이를 위한 배터리를 생산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건설에 반대하는 사람들 중 다수가 녹색당 소속이거나 지역 주민들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측면에는 아직 부정적인 측면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복수할 기회를 줄 어떤 사고라도 찾아낼 것입니다. 나중에 법적 문제로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중국 Tesla의 판매는 2022년 2월 말까지 200% Y/Y 이상 성장했습니다. 중국은 고성장 자동차 시장입니다. 승용차 판매는 신에너지 차량의 강한 성장에 힘입어 2월에 4.7% Y/Y 증가한 127만 대를 기록했습니다. 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르면 3월 상하이에 새 공장을 짓기 시작할 계획이며 소식통은 테슬라가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중국에서 생산 능력을 두 배 이상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Tesla의 기존 생산 시설 근처에 위치한 새 공장이 완전히 가동되면 Tesla는 중국에서 연간 최대 2백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적 으로 더 많은 전기 자동차(EV)를 도로에 보급해야 한다는 압력이 있습니다. 내 모국인 스위스에서는 2030년까지 모든 신차 판매의 50%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Tesla 자동차는 여기에서 매우 좋아하므로 좋은 몫을 받아야 합니다.

재무 결과가 좋아 보입니다. Tesla는 4분기에 2.54달러의 비GAAP EPS 를 제공하여 컨센서스 추정치를 16센트 상회 하는 또 다른 기록적인 분기를 보고했습니다 . 매출은 177억 2000만 달러로 컨센서스 추정치를 10억 8000만 달러 상회했으며 4분기 자동차 총 마진은 30.6%로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 잉여 현금 흐름은 전 분기의 13억 3000만 달러에서 27억 800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자세한 재무 보고서 입니다.

Tesla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와 네거티브

불행히도 이것들은 긍정적인 것보다 훨씬 큽니다. Tesla는 얼리 무버 이점을 잃고 있습니다.

붐비는 공간에서의 경쟁.

전통적인 제조업체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거나 확보하기 위해 모델 범위를 확장함에 따라 수년 동안 자동차 제조에 과잉 생산이 있었습니다. 오늘날 이러한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는 가만히 있지 않고, 상대적으로 느리게 성장하는 시장에 진입하는 Tesla 및 다른 많은 EV 제조업체에게 시장 점유율을 잃지 않기 위해 EV 제작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올해 전 세계적으로 약 70개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테슬라는 2023년까지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포드 는 두 개의 유닛으로 나뉩니다. 내연기관 자동차, 내연기관 자동차, ICE를 계속해서 만드는 회사와 EV 제작에 전념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포드는 후자를 위해 300억 달러의 자본 투자를 약속했습니다. 2030년까지 전기차가 전체 생산량의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포드 머스탱 마하-E가 테슬라 모델 3를 제치고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2022년 최고의 전기차 선택 부문에서 수상했다.

Tesla는 트럭을 도로에 내놓는 면에서 Ford보다 훨씬 앞서 있었습니다. 이제 Tesla의 Cybertruck은 Tom의 가이드 에 따라 2023년 또는 그 이후에 출시될 예정 입니다. 한편 포드는 올해 F-150 라이트닝 생산량을 15만대로 두 배로 늘릴 계획이며, 전기 픽업 예약이 20만대 이상이라고 밝혔다.

Ford와 Volkswagen은 최근 플랫폼에서 다른 모델을 구축할 계획으로 전기 자동차 공유 아키텍처에 대한 협력을 확대 했습니다. 폭스 바겐의 EV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첫 번째 포드 모델은 배터리 전기 크로스오버 SUV가 될 것이며 두 번째 계획 모델에 대한 세부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확장의 일환으로 포드는 독일 쾰른에 있는 포드 제조 시설에서 2023년부터 6년 동안 폭스바겐 플랫폼을 사용하여 120만대의 EV를 생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Ram, Jeep, Chrysler, Fiat, Dodge, Alfa Romeo 및 Maserati를 제조하는 Stellantis( STLA ) 는 CEO Carlos Tavares에 따르면 2030년까지 75개 이상의 EV 모델을 보유하고 이 중 연간 500만 대를 판매할 계획입니다.

GM, Toyota, Daimler, VW, BMW 및 기타 모든 주요 레거시 자동차 제조업체는 유사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전기차 제조사. 나는 이것들을 계산하는 방법을 모른다. 전체 판매에서 전기차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이 세계 1위인 중국에는 약 300대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완전 전기 자동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승용차를 모두 포함하는 650만대의 전기 자동차 중 약 절반이 중국 본토 고객에게 판매되었습니다. Canalys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Jason Low 는 2021년 중국에서 판매된 신차의 15% 를 전기차 가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2020년의 두 배 이상입니다.

XPeng(NYSE: XPEV ) 은 최근 덴마크,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웨덴에서 P5 스마트 EV 세단 고객 예약을 시작했다. 중국 자동차 회사는 이번 조치가 유럽 확장 계획의 주요 이정표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에서는 NIO( NIO ), XPeng, Lordstown Motors( RIDE ) Ouster 및 Rivian Automotive( RIVN ) 를 비롯한 많은 새로운 브랜드가 고속도로를 달리고 있습니다.

소니( SONY )와 혼다( HMC )가 전기차를 만들기 위해 뭉쳤다. Sony가 자체적으로 만들 것이기 때문에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에 피해를 주는 반도체 칩 부족을 우회할 것입니다!

Apple ( AAPL )은 2025년까지 이 완전 자율주행 EV 를 도로에 선보일 수 있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가 만들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전세계 딜러 네트워크에서 판매하고 서비스할 것입니다.

그들은 산다

브랜드 충성도 Tesla, JD Power의 미국 브랜드 충성도 보고서에 언급 없음...

제이디파워

기타 연료. Toyota와 Hyundai ( OTCPK:HYMLF ) 모두 수소 연료 자동차를 도로에 가지고 있습니다. 더 많은 주유소가 건설됨에 따라 더 많은 것이 올 것입니다. Chevron은 일본 회사와 협력하여 캘리포니아에 30개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ICE는 언젠가는 수소 연료가 공급되어 ICE에 새로운 수명을 제공하고 EV에 대한 경쟁이 심화될 수 있습니다. 이 CNBC 보고서에 따르면 Toyota와 Yamaha는 수소 연료 V8 엔진을 공동 개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수소 연료 뉴스 에 따르면 BMW는 수소 연료 자동차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법적 문제가 커지고 있다....

- Tesla는 NHTSA가 온라인으로 제출한 리콜 통지에 따라 보행자 경고 시스템 사운드를 가릴 수 있는 붐박스 기능으로 인해 미국에서 578,607대의 자동차를 리콜합니다 .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은 차량이 움직이는 동안 운전자가 소리를 재생할 수 있는 Tesla Boombox 기능이 있는 자동차 및 SUV가 전기 자동차에 대한 보행자 경고 소음을 요구하는 연방 안전 표준을 위반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공정거래위원회는 테슬라가 일부 모델의 주행거리를 과장해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다는 공식 보고서 를 테슬라에 발표했다.

- NHTSA 조사는 이미 765,000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며, 이는 Tesla가 2014년 모델 연도가 시작된 이후로 미국에서 판매된 거의 모든 것입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이 조사의 일환으로 확인한 충돌 사고 중 17명이 부상을 당하고 1명이 사망했습니다.

NHTSA는 2018년 이후 Tesla의 Autopilot 또는 Traffic Aware Cruise Control이 초기 대응자가 깜박이는 조명, 조명탄, 조명 화살표 판 또는 위험에 대한 원뿔형 경고를 사용하는 장면에서 차량을 충돌시킨 11건의 충돌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교통사고가 나면 한 차의 운전자가 다른 차의 운전자를 고소한다. 자동차 제조업체가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하지만 자율주행차의 경우 상황이 달라진다. 고소할 다른 운전자는 없습니다. 자동차와 그것을 만든 회사만 있을 뿐입니다. 원고 측 변호인단이 자동차를 만들고 자율주행 기술을 설계한 자동차와 기술 회사를 상대로 집단 소송을 비롯한 대규모 소송을 제기하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상황에서 보았듯이 곧 제조업체와 디자이너에 대한 수십억 달러의 판결이 있을 것입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차 분야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AI 칩에 막대한 투자를 했다. 그 기술은 그렇지 않으면 운전자 실수로 인해 손실될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지만 의도하지 않은 불쾌한 반환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Tesla의 기존 자동 조종 장치에 대한 짧고 긍정적인 경험과 그것이 조금 무서웠다고 언급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또한 운전자가 그것에 의존하지 않고 완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지만 모든 것이 괜찮다는 느낌이 화면에서 제공되는 TV에 쉽게 주의를 산만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나는 또한 피할 수 없는 경우 두 개의 장애물을 어떻게 구별할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큰 개가 길로 뛰어드는 것과 작은 아이가 포장도로에 있는 경우입니다. 아이를 피할 것인가, 개를 피할 것인가? 인간 운전자는 질문조차 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계는 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가장 시급한 문제는 위에서 언급한 Tesla의 새로운 독일 공장 과 관련된 부정적인 것입니다 . Automotive News Europe 의 최근 보고서 에 따르면 그것 은 지역 의 물 공급 을 고갈 시킬 것이라는 주장 과 법적 도전 으로 인해 물 공급 이 영원히 탈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배터리 문제. 석유화학제품으로 만든 플라스틱과 아동 노동을 이용해 코발트를 채굴하는 것과 같이 플라스틱을 만드는 것과 관련된 부정적인 점과 수명이 다한 후 재활용할 수 있는 시설이 크게 부족한 것 외에도 충전을 포함하여 ICE에 적용되지 않는 배터리에는 많은 기술적인 차이 문제가 있습니다.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의 최근 기사는 아직 전기 자동차에 대해 등장하지 않은 형식 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승자가 더 명확해질 때까지 새 전기 자동차 구매를 보류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안전한 방법인 것 같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공급망 문제. 많은 와이어 하네스가 우크라이나에서 생산되며 러시아의 침공으로 인해 공급이 중단되었습니다. 이는 모든 자동차의 생산에 영향을 주지만 특히 EV는 더 많은 배선이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글로벌 반도체 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많은 배터리에 사용되는 니켈 가격이 치솟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모든 모델 가격을 5~10% 인상한 테슬라를 포함한 전기차 가격을 올리는 셈이다. 가장 저렴한 모델 3 후륜구동은 2,000달러 오른 46,990달러입니다. 그것은 많은 자동차 구매자가 감당할 수 있는 금액 이상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것입니다.

이미 주문한 차량이 언제 인도될지 말할 수 있는 EV 제조업체는 거의 없습니다. Tesla를 9개월 동안 주문했는데도 주문한 곳에서 배송 날짜를 알 수 없는 사람을 알고 있습니다. 12개월의 대기 시간은 이제 매우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지연은 또한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가 EV 공장 구축 프로그램으로 Tesla를 따라잡을 시간을 제공합니다.

잠재 구매자는 지금 지쳐가고 있습니다. 한 가지 예 - 영국에서 EV에 대한 온라인 검색이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

알 수 없는 배송 시간과 가격 인상 문제에 직면했다면 낙담하여 이러한 문제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합리적인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ICE를 구입할 것입니다. 나는 많은 신차 구매자들이 똑같이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테슬라는 전기차만 만들고...

Tesla의 배터리가 방전되고 있습니다.

Tesla의 미래 매출 및 이익 성장에 위의 모든 위협을 추가하면 Tesla의 시장 평가 배터리를 재충전할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독일 공장의 법적 문제는 매출 성장과 이익에 심각한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내 생각에 이전 최고점으로 돌아가는 것은 어떤 종류의 기적이 일어나지 않는 한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나는 기적을 예견하는 재능이 없습니다.

나는 짧은 판매자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나는 보통 장기 투자로 구매합니다. 또는 구매하지 않고 Tesla를 이 비현실적인 하늘 높은 가격에 구매하지 않습니다.

나는 현장의 비즈니스 관점에서 사물을 보려고 노력하고 Tesla의 주가에 대한 내 예측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의 주가와 비슷할 것입니다. 기껏해야 올해 말까지 약 $100가 될 것이며 내년 말까지는 거의 확실하게 그렇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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